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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젠, 성남시청소년재단과 ‘게임 과몰입 예방’ 나선다
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미래인재 양성 및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웹젠 제공]

[헤럴드경제 김현일 기자] 웹젠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웹젠은 이달 14일부터 성남시청소년재단 산하 야탑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성남시 지역의 12개 학교와 연계해 약 2200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굿게이머 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웹젠이 5년 넘게 운영해 온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에 이은 두 번째 교육사업 활동이다. 청소년들이 게임에 대한 자기조절 능력을 키워 게임을 선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굿게이머 교실’은 인근 학교와 연계한 ‘학급형 교육’과 야탑청소년수련관에 신청한 개인 대상의 '전문 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 대면 전문상담도 포함해 게임에 관한 긍정적 인식을 전하는 진로탐색 등 참여형 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판교청소년수련관 내 ‘코딩공작소’에서는 문제 중심학습(PBL·Problem-Based Learning) 방식의 ‘SW 메이킹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교과연계 중심의 로봇 코딩 실습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유연한 사고 확장을 위한 ‘청소년 코딩랩’도 신설한다.

또한,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아카데미’도 편성해 차별 없는 코딩 교육의 기회도 넓힐 계획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올해는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전면 도입했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일부를 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고, 누구나 누리는 차별 없는 코딩 교육이라는 취지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키는 실질적인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계속 발전시켜가겠다”고 전했다.

joze@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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