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 K-패션 해외 진출 지원한다…물류 서비스 ‘숲’ 론칭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 대상 물류ㆍ마케팅 지원
한진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한진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진이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브랜드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숲’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해외 유수의 판매처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한진은 맞춤 물류 서비스 설계를 통해 해외 안착을 지원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한진은 현지 바이어 대상 판매 중개 및 글로벌 수출 물류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첫 번째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체적으로 현지 법인이 있어야 가입할 수 있는 해외 홀세일 플랫폼과 한진 해외법인 명의로 입점 계약 후, ‘숲(Swoop)’ 공동브랜드관을 통해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K-Vibe 브랜드들을 소개할 방침이다.

패션 업계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K브랜드들의 오프라인 행사 참가와 물류 컨설팅도 지원한다. 향후 핵심 서비스를 탑재한 플랫폼 기반 비즈니스로 확장해 해외 진출 솔루션 제공업체로 시장 내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다양한 시장 조사와 패션 업체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이번 해외진출 지원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K뷰티, K쥬얼리 등 K브랜드들의 해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대표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