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페퍼저축은행, 가평중학교와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1학년 3개 학급, 총 80명 대상

페퍼저축은행이 지난 9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페퍼저축은행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페퍼저축은행이 지난 9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의 금융 상식과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가평중 1학년 3개 학급, 총 8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학생들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상식을 쌓을 수 있도록 금융에 대한 개념, 금융 기관의 종류에 대해 소개하고, 금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금융권 내 직업군에 대해 설명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학생들이 쉽게 접하는 화폐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페퍼저축은행은 이번 금융교육 대상에서 제외된 가평중 1학년 나머지 3개 학급에 대해서도 올 하반기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페퍼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참전을 기념해 가평중·고 학생들에게 6년째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가평중과 1사1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성호 페퍼저축은행 팀장은 “이번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한 금융지식을 쌓고 금융에 흥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 지식을 위해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여자프로배구단 AI페퍼스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 소재 학교 중 금융교육 결연을 맺은 적이 없는 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협약 및 금융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