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GB생명, KSQI ‘우수 콜센터’ 3년 연속 선정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DGB생명(대표 김성한)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3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고객들이 서비스 품질에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2004년부터 매년 1회씩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54개 산업의 32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DGB생명은 ▷통화연결성 ▷고객맞이인사와 발음정확성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와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의 신속한 파악과 쉬운 설명 ▷종료인사 등 5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DGB생명은 콜센터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고객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모바일 청구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거래 업무를 비롯한 복잡한 계약 변경 업무, 종이서류 없이 모바일로 보험금을 바로 청구할 수 있는 ‘실손보험 간편청구’가 가능해졌으며, 비대면 본인확인 서비스도 바이오인증, 카카오인증 등을 통해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통화버튼만 누르면 디지털보험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대고객 업무에서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