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담보대출 플랫폼 '담비', 삼성생명 주담대 상품 추가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핀테크 스타트업 베스트핀이 운영하는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가 삼성생명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담비는 개인에게 최적화된 담보대출 정보를 제공하는 대출 비교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담비 앱을 통해 SC제일은행부터 지방은행, 보험사, 저축은행 주담대 상품 및 금리를 비교할 수 있다. 대출 신청도 원하는 방식에 따라 비대면 또는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담비는 지난 달 교보생명에 이어 삼성생명의 주담대 상품까지 등록을 완료하고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번에 담비 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하고 최장 40년까지 장기분할상환을 할 수 있는 상품이다. 시장 상황에 따라 금리방식과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최저 금리는 약 3%대다.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는 “소득, 신용등급 등이 같아도 보험사별 정책에 따라 대출 금리가 차이 날 수 있는 만큼 담비에서 꼼꼼히 비교, 이용하시길 추천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기관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 분들에 최적화된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비는 웰컴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DGB캐피탈 상품 등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며, 상반기 내 25개 이상 금융사 계약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