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영상] 흉기 강도 “돈 내놔”…과일칼 들고 맞선 편의점 女직원
[경찰청 유튜브]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흉기를 든 강도를 마주한 상황에서 과일칼을 들고 맞서며 위기를 모면한 편의점 직원의 영상이 공개됐다.

18일 전남경찰청은 지난달 27일 오후 8시께 무안의 한 편의점에서 20대 남성 A씨가 특수강도 행각을 벌이다 미수에 그쳤다고 밝혔다. 당시 A씨는 흉기로 베트남 국적의 40대 여성 직원 B씨를 위협했지만 B씨가 저항하자 현장에서 달아났다.

경찰이 공개한 CCTV 영상에는 A씨가 갑자기 흉기를 들이밀더니 “돈을 가방에 넣으라”고 직원에게 지시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 경찰 신고를 우려한 A씨가 갑자기 계산대 위에 놓인 휴대전화를 빼앗으려 하는데 B씨가 휴대전화를 낚아채는 등 강도와 몸싸움을 벌이는 모습도 포착됐다.

[경찰청 유튜브]

결국 A씨는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은 채 편의점을 떠났다. B씨는 곧바로 A씨를 쫓아갔으나 그가 차를 타고 달아나는 바람에 붙잡지 못했다고 한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사건이 발생한 지 2시간 뒤 목포 인근 어시장에서 A씨를 긴급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B씨는 계산대 아래에서 돈을 찾는 대신 과일칼을 꺼내들고 A씨에게 맞선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무서웠다. 깜짝 놀랐다”며 “경찰이 정말 일찍 왔다. 감사했다”고 했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