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큐온저축은행, 파주 연풍초등학교서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애큐온캐피탈과 함께 올해 총 2000만원 장학금 기부
애큐온저축은행은 10일 파주 연풍초등학교에서 4학년 학생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순호 연풍초등학교 교감,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공헌운영위원장, 구해민 연풍초등학교 부회장(5학년), 문준혁 회장(6학년), 서채윤 부회장(6학년),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오영진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애큐온저축은행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10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연풍초등학교에서 4학년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에서 애큐온저축은행은 화폐의 개념부터 저축의 중요성 및 올바른 소비생활까지 다양한 금융 주제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2018년 10월 연풍초등학교와 자매결연을 한 후 이번까지 총 7회에 걸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또 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모회사인 애큐온캐피탈과 함께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학교 측에 기부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올 하반기에도 연풍초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해 보다 2배 늘어난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올해 기부할 예정이다.

정영석 애큐온저축은행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연풍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이번 수업을 재미있게 들어주고, 체험학습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서 정말 감사하고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이제 학교에서도 일상 회복이 본격화되는 만큼 학생들이 수업도 잘 듣고 친구들과 재밌게 지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