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제천자이 더 스카이’ 견본주택 6일 개관…전국구 청약 가능
전용면적 79~112㎡, 713가구 규모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GS건설은 충북 제천시 제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신월동 1474번지)에 들어서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을 6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5개동, 전용면적 79~112㎡, 713가구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9㎡ 64가구 ▷84㎡A 215가구 ▷84㎡B 106가구 ▷84㎡C 175가구 ▷84㎡D 31가구 ▷101㎡ 61가구 ▷112㎡ 61가구 등이다.

충북 제천시 제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에 들어서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 조감도 [GS건설 제공]

단지는 제천시가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공공택지지구인 ‘제천 미니복합타운’에 들어선다. 제천 미니복합타운 내에는 공동주택, 공공청사, 업무복합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계획이다.단지 남측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백곡산, 용두산, 의림지 등 자연친화시설이 인근에 있다. 단지에서는 중앙고속도로 제천IC, 평택제천간고속도로, 5번 국도, 38번국도, 용두대로, 제천북로 등을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제천 제1,2일반산업단지(바이오밸리)가 있고, 제천 제3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이다. 금성테크노빌, 송학테크노빌, 대림세라믹단지, 강저테크노빌 등 제천농공단지(테크노빌)도 인근에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일부 세대는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3면 개방형 혁신 평면이 적용된다. 1층은 필로티 설계로 단지의 개방감을 높였다. 충분한 동간 거리를 고려해 설계하는 동시에 입주민 안전과 쾌적성을 고려해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했다. 가구당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조성된다.

스카이라운지에는 라운지바, 프라이빗 다이닝룸, 외부테라스 등이 마련된다. 지하층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자이안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냉온탕을 겸비한 사우나 시설, 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카페테리아와 다함께돌봄센터가 단지 내 들어서는 등 라이프·교육·스포츠 등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자이앱을 통해 집안 내부를 통제할 수 있는 자이앱 솔루션도 적용 예정이다. 전기·가스 ·수도 사용량을 체크해 자동으로 필요 난방수를 공급하는 세대비례제어 난방시스템, 안전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방범형 도어폰,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전기차 충전소,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이 단지는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전국에서 청약할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 대상이 된다. 유주택자·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단지로, 분양권 전매는 3년 이후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이달 16~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청약, 19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이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내달 7~10일 이뤄진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5년 하반기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