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면접 흥하시흥’ 시행
관내 거주 중인 만 19~34세 청년 구직자 대상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는 4일부터 구직 청년에 힘을 실어주는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인 ‘면접 흥하시흥’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년 구직 비용 절감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관내 거주 중인 만 19~34세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로 1명이 연간 최대 3회, 1회 당 4박 5일간 이용할 수 있다.

대여 품목에는 여성을 위한 블라우스, 스커트(바지), 자켓, 구두가 준비돼 있으며, 남성을 위한 셔츠, 바지, 자켓, 넥타이, 구두가 마련돼 있다. 면접 정장 대여업체는 ‘마이스윗인터뷰’로, 서울 사당과 신촌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은 면접 증빙서류 등을 첨부해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 apply.jobaba.net)에서 하면 된다. 신청에 대한 승인이 완료되면, 사전 예약일에 맞춰 대여업체에 방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市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이번 서비스가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구직 청년들의 활발한 이용으로 면접 시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센터 청년스테이션 운영사무실(070-8894-7388)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