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재선 도전 공식 선언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가 28일 교육감 선거 출마 선언식을 갖고 재선 도전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도 후보는 는 28일 인천학생안전체험관에서 “코로나 감염병의 안정적 극복, 지역·학교 간 교육격차 완화, 지역사회와 원활한 소통, 수업중심·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 학생 및 교육자치 기반의 구축 등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낸 것이 객관적으로 확인되고 있다”며 “이제 이것을 지속성적으로 유지, 발전시킬 수 있도록 본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재선에 도전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도 후보는 지금보다 더 나은 인천교육의 미래를 위해 5대 핵심 공약도 발표했다.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을 실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진학·직업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디지털·생태교육 ▷교육가족, 인천시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포용교육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등이다.

도 후보는 “인천에는 뉴욕주립대 송도캠퍼스를 비롯해 대학과 세계유수의 국제기구도 많이 들어와 있다. 이는 세계를 무대로 성장할 좋은 조건”이라며 “따라서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기 위해 민주시민교육, 동아시아시민교육, 세계시민교육을 포괄한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또 “우리 아이들이 평화와 공존, 번영의 시대에 살아가려면 다양한 국가 아이들과 만남을 이어가야 한다”면서 “매년 1만명의 아이들이 온·오프라인으로 국제교류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