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문화재단 어린이날 행사 ‘풍성’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어린이날 축제 ‘동심을 상상해‘봄’’ 개최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대표이사 강헌)의 어린이날 행사 「동심을 상상해‘봄’」이 오는 5월 5일개최된다. 어린이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체험, 공연, 플리마켓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이 야외에서 진행되어 따뜻한 봄 햇살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청년1981’ 앞마당에서는 상상캠퍼스의 생태 환경을 활용한 숲놀이 프로그램 ‘동심몽글 어드벤처’가 운영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총 3회로 나뉘어 운영되는 ‘동심몽글 어드벤처’는 숲과의 교감을 통해 어린이의 모험심과 자립심을 함양하고 자연친화적인 정서를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나무를 이용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로프를 이용해 나무를 오르는 ‘트리클라이밍’ ▷클라이밍 홀드를 설치한 나무를 등반하는 ‘몽키클라이밍’ ▷나무 사이에 설치한 와이어를 이용한 하강 체험 ‘짚라인’, 그 외 생존로프 및 밧줄놀이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모두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색의 동산’에서는 야외 공연 ‘동심몽글 버스킹’이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펼쳐진다. 훌라댄스, 복화술 인형극, 어쿠스틱 음악 공연, 마술·풍선 퍼포먼스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4팀 4색 공연 콘텐츠를 선보인다.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그루버’ 플리마켓인 「동심몽글 마켓」이 진행된다. 예술교육 키트, 디자인 소품 등 그루버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일부 부스에서는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기상상캠퍼스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인 ‘지구와 함께하는 상상’의 일환으로 아이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패브릭 장난감, 옷, 이불 등을 사연과 함께 기부 받아 새활용해 판매하는 ‘기억 아나바다’, 경기상상캠퍼스 아트샵 상품 중에서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긁힘, 찍힘 등 미관상 흠이 있는 B급 상품을 모아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불량한 창고개방’ 부스가 꾸려질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