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靑, 문재인 정부 5년 성과 4부작 다큐 방영…5월 첫주엔 文 인터뷰도
19일부터 22일까지 KTV 통해 4부작 방영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정부의 지난 5년간 성과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19일부터 방영된다.

18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운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4편이 공개된다. 청와대와 KTV가 영상백서의 일환으로 공동기획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한반도 평화, 선도국가 도약, K-방역이라는 문재인 정부 5년의 굵직굵직한 사건을 다양한 시선으로 재조명하고, 지난 5년간 국정운영의 결정적 순간들을 모아 별도로 제작했다.

다큐멘터리는 오늘 19일 4월 22일(금)까지 매일 1편씩 KTV를 통해 방송되며, 청와대와 KTV 온라인 채널에서도 동시 공개된다. 19일 공개되는 ‘오직, 평화입니다’에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이 담겼고 20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편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위기 극복과 조선․해운 재건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부 5년의 경제성과과 정리됐다. 21일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 편은 K-방역의 성공 뒤에 있었던 국민들의 숨은 노력이 담겼다. 22에는 문재인 정부 5년간의 주요 사건과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되새겨보는 ‘결정적 순간들’ 편이 방송된다.

이번 기획 다큐멘터리와 별도로 문재인 대통령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편은 5월 첫째 주에 공개된다.문 대통령은 ‘(가제)문재인의 진심’ 영상을 통해 지난 5년간 국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위기를 극복하고 선도국가 도약을 이뤄낸 국민께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