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페이북 NFC 해외서도 쓰자!” BC카드,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 출시

[BC카드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BC카드가 해외에서 페이북 앱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페이북 고객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실물 카드 없이 NFC 기능을 활용해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카드번호(token)로 결제가 진행,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 사용도 방지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페이북 내 카드 이미지를 클릭하고, 해외결제 메뉴에서 ‘설정하기’를 클릭한 후, 결제에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면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는 VISA 브랜드의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5월부터는 MASTER 브랜드 카드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조명식 BC카드 페이북본부장(상무)은 “‘페이북 해외 NFC 결제’ 서비스를 통해 BC카드 고객들이 전세계 어디서나 페이북 앱 하나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해외 NFC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해외 브랜드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