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談캠프’ 매달 개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서울시가현장 취업준비생들의 수요에 맞춰 ‘청춘을 위한 취업 공감 라이브 특강, ‘Job談캠프’’을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지난해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시작한 ‘취업 라이브 특강’을 올해부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올해 진행하는 취업 라이브 특강은 채용시기와 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운영한다. 3월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4월에는 취업 성공 면접법, 5월에는 AI 역량검사 분석 등을 주제로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6~7월에는 서울시 대표 청년 취업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와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사업에 참여한 취업자가 출연해 취업 성공 노하우도 공유할 계획이다.

이 밖에 청년 관심도가 높은 NFT, AI, 빅데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와 LH, 한전 등 공기업 분야 취업 특강, 하반기 공채면접, 사회 초넌생을 위한 경력관리, 이직 고민상담, 취업 목표 설정 및 동기부여 위한 온라인 취업상담 등도 진행된다.

올해 첫 라이브 특강은 28일 밤 9시에 진행된다. 대기업 채용 담당자가 출연해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자소서 작성에 대한 고민을 듣고, 합격하는 자소서 완성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시는 매월 ‘취업라이브 특강’ 외에도 대기업‧공기업‧외국계 기업 등 청년 선호가 높은 기업의 현직자가 참여해 기업별 채용전형과 취업준비 방법을 소개하는 ‘현직자 직무 멘토링’도 줌(Zoom) 라이브로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박대우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비대면 취업지원을 위해 시작한 취업 라이브특강은 선배 취업자들의 노하우를 듣고, 인사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자기소개서, 직무별 면접유형 등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현장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기별, 직무별 필요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서울시 일자리카페, 청년활력소 등 접근성 높은 취업정보제공 거점을 통해 다각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