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피플펀드, 개인신용채권 투자 서비스 리뉴얼 출시
투자적합성 검사 신설
상품정보 열람 및 투자 방식 개편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피플펀드가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개인신용채권 투자상품' 이용 서비스를 재정비 후 베타테스트 운영 기간을 거쳐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피플펀드 '개인신용채권 투자상품'은 피플펀드가 중신용 차입자에게 제공하는 중금리 대출 채권에 투자해 이자를 수익으로 받는 온투금융 투자상품으로 평균 수익율(세전)은 6~9%이다. 피플펀드가 취급한 개인신용대출 누적 건수는 올 1월 말 기준 8013건, 누적대출액은 2255억원, 손실률은 2.49%이다.

피플펀드가 올 1월 초부터 3개월 동안 진행한 '개인신용채권 투자상품' 베타테스트에서는 기존 은행연동형 신용대출 상품을 온투금융 개인신용대출 상품으로 전환하는 데 따른 전반적인 IT시스템 변경과 개인 투자자의 투자 프로세스 및 경험 품질에 대한 사전 테스트 등이 여러 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피플펀드는 '개인신용채권 투자상품' 서비스에 ‘투자적합성 검사’를 신설하고 ‘상품 정보 열람 및 투자 방식’을 개편했다.

이번에 신설된 투자적합성 검사에는 개인투자자가 개인신용채권의 원금손실 가능성에 대한 명확한 인지 및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해 일반 개인 투자자 보호 장치를 강화했다. '개인신용채권 투자상품'은 중금리 대출을 받은 중신용 차입자의 4년 만기 대출 채권에 투자하는 것으로, 온투금융에 대한 이해 및 해당 투자 상품의 원금손실 위험을 명확하게 이해한 투자자들에 한해 투자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온투법에 따라 자동분산투자가 금지되면서 개인투자자가 직접 투자할 채권 정보를 확인한 후에 투자 채권을 고를 수 있도록 투자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투자할 채권에 대한 정보 공개 항목은 13개 항목이며, 차입자의 신용평점, 대출 잔액, 최근 연체 경험, 연 소득 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정보들을 검토한 후에 투자할 채권과 투자 금액을 기입하면 된다. 각 개인신용채권 1건당 최소 투자 금액은 10만원이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