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캠코, ESG경영이행보고서 발간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10일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관한 경영 원칙)경영의 활동 및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공공플랫폼으로의 전환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2021년도 ESG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캠코는 ESG경영이행보고서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수록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제로에너지빌딩 선도사업 및 노후건축물의 그린리모델링 등 저탄소·친환경 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이 소개되었고, ‘사회’ 부문에서는 부산 청년창업허브 조성, 유휴 국유지를 활용한 치유농장 조성·운영 등 캠코만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기반 사례들이 소개됐다.

‘지배구조’ 부문은 직무관련 부동산 취득 제한방안 운영 등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주요사업’ 부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기업‧공공부문의 피해‧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실적을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작성기준에 따라 구성됐으며, 사회적 책임관련 글로벌 지표인 UNGC(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 ISO26000 등을 적용하고, 국제검증표준인 AA1000AS V3 기준에 따라 제3자 검증을 실시하여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는 ‘ESG경영’을 핵심가치로 삼고, ESG에 기반한 혁신으로 미래의 성장 동력을 확보해갈 것”이라고 밝히며 “전사적인 ESG 경영전환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이루어, ESG 선도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보고서는 사내외 주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배포되며, 캠코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