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황’나훈아, 판타지 뮤직비디오 '맞짱' 공개...조회수 폭발
[뮤직비디오'맞짱']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가황' 나훈아(72)가 뮤직비디오로 '맞짱'을 뜨자 세대를 뛰어넘는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달 22일 공개된 데뷔 55년 기념 앨범 '일곱 빛 향기'의 수록곡 '맞짱' 뮤직비디오가 공개 8일 만인 2일까지 조회수 75만뷰를 기록했다.

'맞짱'은 무심한 세월에 끌려가기 싫은 마음을 노래한 곡. 세월과 맞짱 한번 붙어보자고 어깃장을 부리는 인생의 허무함이 담겼다.

어느덧 일흔이 넘은 나훈아는 "세월을 이길 장사 어디 있겠소"라면서도 "아아아 세월아 맞짱 한번 뜨고 싶다"고 의욕을 다진다.

나훈아는 영웅으로 분해 마왕과 진정한 한 판 승부(맞짱)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상상 속에 존재하는 마왕과의 맞짱을 위한 여정을 영화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최신 VFX(시각효과기술) 제작 기술도 사용했다.

유튜브가 중장년층이 주요 소비하는 콘텐츠 플랫폼이 된 점도 나훈아 '맞짱' 돌풍의 이유다.

'맞짱'이 이렇게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면서 아직 유튜브를 애용하는 MZ세대에게도 그 여파가 미치고 있다. 나훈아가 지난달 25일 공개한 '일곱 빛 향기' 수록곡 '체인지' 뮤직비디오 역시 힘을 실었다.

아이돌 기획사 관계자는 "'맞짱' '체인지' 두 뮤직비디오 모두 젊은 세대들이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구성"이라면서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창작 열정의 끈을 놓지 않은 그를 보고 중장년층은 위로를, MZ세대는 흥미와 신기함을 느끼는 듯하다"고 말했다.

husn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