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NH농협금융, 출범 10주년 맞아 '新 비전' 선포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
NH농협금융지주는 2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신충식 1대 농협금융회장, 신동규 2대 농협금융 회장,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임종룡 3대 농협금융 회장, 김용환 4대 농협금융 회장, 김광수 5대 농협금융 회장이 창립기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금융지주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NH농협금융지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전·현직 금융지주회장, 노조위원장,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오미크론 확산세를 감안하여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 했으며, 참석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기념식 전 과정이 유튜브로 생중계 됐다.

기념식에서 NH농협금융지주는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농협금융의 새로운 비전으로 정하고 범농협 경영진, 직원대표들이 함께 선포식을 가졌다. 비전 문구는 '범농협 시너지와 디지털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모든 순간에 행복 경험을 선사하고, 금융·비금융을 아우르는 생활금융 생태계를 구현해 영속적 생존력을 갖춘 금융그룹으로 도약하자'는 농협금융의 의지를 담고 있다.

농협금융은 비전 달성을 위해 ▷생활금융플랫폼 주력 채널 육성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 추진 ▷ ESG 경영 선도 ▷농업금융 전문 기관 공고화 ▷고객의 일생을 함께하는 동반자금융 구현이라는 다섯 가지 전략과제를 핵심 추진키로 했다.

손병환 회장은 ‘미래를 향한 농협금융의 다짐’발표를 통해 농협금융의 의지와 각오를 다지면서, “농협금융 임직원은 더 높은 전문 지식과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갖출 것”을 주문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농협금융의 10년은 물론,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축사를 통해 농협금융의 출범 10주년을 축하하고 역대 금융지주회장의 지난 성과를 치하하며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디지털 선도 금융회사로의 도약, 범농협 협력 강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존경받는 농협금융으로 거듭나, 이를 통해 농업·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농협금융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친환경 금융상품을 선보인다. 그룹 차원의 ESG 경영 고도화에 발맞추어 계열사별 카드·보험·발행어음·펀드·리스·적금 상품을 기획해 '올바른지구' 패키지로 출시할 계획이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