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한달 빨리 ‘행복주택 입주자’ 모셔요”
고양지축·화성향남·전주덕진
1236가구 10~18일 청약접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달 28일 올해 첫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화성향남2 B-15지구 922가구(조감도) ▷고양지축 A-2지구 194가구 ▷전주덕진 120가구로, 모두 3개 지구 1236가구다.

LH는 그동안 매년 3·6·9·12월, 분기별 행복주택 정례 통합모집을 실시해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청년·신혼부부 등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최초 입주자모집 공고시기를 앞당겼다고 설명했다.

고양지축 A-2(194호)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55㎡ 규모로 공급된다. 기존 행복주택 대비 넓은 평형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통일로 및 고양대로 등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각종 쇼핑시설, 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있다.

화성향남2 B-15(922호) 인근에는 향남제약 일반산업단지, 화성발안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청년층 등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 등을 이용하면 인근 수도권 도심으로 접근이 편리하고, 서해선 향남역 개통 시 대중교통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전주덕진 행복주택(120호)은 시가지 내에 위치해 반경 5㎞ 이내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주역, 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한다.

또한, 다수의 학교, 공원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며 특히 전북대, 전주대, 전주교대 등 대학교와 전주 제1·2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대학생 및 청년층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청약신청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LH청약센터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고령자 등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2년 6월 이후 예정이다. 이민경 기자

th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