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13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품질 경쟁력에 기반한 혁신…사회공헌활동도 높은 평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3년 연속 타이어 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12개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특히 우수한 재무 건전성과 제품 경쟁력, 고객만족활동 등 혁신적 기업 활동으로 시장을 선도했으며 차량·타이어 나눔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사회복지기관 대상 차량나눔 사업, 타이어나눔 사업,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도 꾸준하다.

또 글로벌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해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도 확장하고 있다.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 하반기 시작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의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도 활약한다. 전기차 기술력을 뽐내는 대회에서 모든 차량에 한국타이어를 장착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알릴 예정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004년부터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등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선정은 2021년 9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산업계 임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 약 1만2000여 명의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