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 혼자 스포츠마케팅 회사 창업하기' 출간
넥스트스포츠 김주택 대표, 본인 창업과정 및 경험담 소개한 지침서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나 혼자 스포츠마케팅 회사 창업하기’라는 책이 나왔다.

이 책은 프로골프 선수 매니지먼트와 각종 대회를 기획·운영하는 넥스트스포츠 김주택 대표가 자신의 창업 과정과 회사 운영 경험담을 소개한 스포츠마케팅 회사 창업 지침서다.

스포츠마케팅 이론보다 현장에서 보고 듣고 경험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실전 영업 정보와 경영 노하우, 에피소드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특히 창업에 초점을 맞췄다. 2장에서는 ‘창업 자본금, 얼마나 필요할까?’, ‘창업 시기가 회사의 명운을 좌우’, ‘스포츠마케팅 사업, 나도 할 수 있을까?’, ‘당신이 스포츠마케팅을 하면 안 되는 이유’ 등 소자본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스포츠마케터의 영업기밀도 공개했다. ‘스포츠마케팅 기획력 기르기’, ‘모든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드는 행동 요령’, ‘믿음 주고 인정받는 상담 기술’, ‘계약서 작성과 협상 기술’, ‘거절할 수 없는 제안서 만들기’ 등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지만, 반드시 갖춰야 할 스포츠마케터 업무 지침을 풀어냈다.

저자 김주택 대표는 “취업과 이직 문제로 고민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서 취업이 아니라도 창업의 길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쓰게 됐다”며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사람은 물론이고 좋아하는 스포츠를 직업으로 삼고 싶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