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무원, 식품업계 유일 16년 연속 ‘한국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누적 수상 횟수 총 18회
풀무원이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바른먹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풀무원 제공]

[헤럴드경제 = 신주희 기자] 풀무원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년 제19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전체 산업을 대상으로 30대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30대 기업에 16년 연속 선정됐다. 풀무원은 2004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올스타 3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누적 선정 횟수가 18회에 달하며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을 기록했다.

풀무원은 이번 평가에서 올해 447.66점(1000점 만점)을 취득, 16년 연속 30대 올스타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30 대 올스타 선정 기업 중 종합식품기업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글로벌 로하스(LOHAS)기업 미션 아래 ESG 선도 기업으로서 꾸준히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온 결과 16년 연속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됐다”며 “지속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 창출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하였으며,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도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