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 BTS RM, 쇼트트랙 황대헌 격려에 中 네티즌 SNS 테러 [나우,어스]
방탄소년단 멤버 RM(왼쪽), RM이 황대헌 선수를 응원한 SNS 게시물 [헤럴드DB·인스타그램 캡처]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2022 베이징(北京)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실격 처리를 당한 황대헌 선수를 응원한 소셜미디어(SNS) 게시물에 중국 네티즌들의 테러가 벌어져 논란이 일고 있다.

8일 중국 SNS 웨이보에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RM이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준결승에서 실격을 당한 황대헌 선수에게 격려의 뜻을 전달한 내용이 화제가 됐다.

[RM 인스타그램]

RM은 전날 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2 베이징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경기에 출전한 황대헌 선수의 추월 장면을 게재하고 ‘박수’와 ‘엄지’ 이모티콘을 달았다.

RM은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일부 중국 누리꾼은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찾아와 집단으로 ‘구토’ 이모티콘 등을 댓글로 다는 ‘SNS 테러’를 벌이기도 했다. RM의 개인 SNS는 맞팔로우 한 사람 외엔 글을 올릴 수 없어 그룹 계정으로 공격하러 간 것이다.

웨이보에서는 ‘김남준중국비난’, ‘BTS중국비난’이라는 해시태그가 인기 검색어로 급상승해 조회 수 1억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에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는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색인 보라색 하트 이모티콘을 달아 맞불 작전을 펼쳤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