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진핑 “中은 올림픽 이상 추구하는 행동파”
[AP]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중국은 올림픽에 적극 참여하고 올림픽 정신을 드높이며 올림픽의 이상을 추구하는 행동파”라며 자화자찬했다.

시 주석은 3일 베이징(北京) 동계올림픽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제139차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 화상 축사에서 “IOC가 중국의 스포츠 발전에 공헌하고, 베이징 올림픽 유치와 개최를 지지해 줘 감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 주석은 2008년 베이징 하계올림픽 슬로건인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과 이번 동계올림픽 슬로건인 ‘함께하는 미래’를 각각 거론하며 “중국은 동계올림픽 개최를 통해 3억명의 사람들이 겨울 스포츠를 즐기도록 했고, 세계 겨울 스포츠 발전을 위한 넓은 공간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100년 동안 없던 큰 변국과 코로나19 사태가 겹치면서 세계는 새로운 변혁기에 접어들었고, 인류는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IOC는 올림픽을 이끌고 앞으로 나아가 전 세계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협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추켜세웠다.

시 주석은 “세계는 중국을 기대하고 있고 중국은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중국은 세계에 간소하고 안전하며 흥미진진한 올림픽을 바치고, ‘더 빨리, 더 높이, 더 힘차게 - 다 함께’라는 올림픽의 모토를 이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