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보협회, 유튜브 채널로 홍보 본격 개시
설계사들의 생명보험 소개 시리즈 연재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생명보험협회가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으로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

생보협회는 24일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로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을 업로드했다고 밝혔다. 종신보험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두 명의 대담 형식으로 꾸며졌다.

협회는 앞으로 연금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 영상도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 생명보험에 대한 여러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협회가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시도하고 나선 것은 최근의 미디어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에는 활자 중심으로 홍보 및 정보전달을 했다면 앞으로는 영상정보를 대폭 확대하는 기조로 전환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정희수 생보협회장이 디지털 전환과 MZ세대의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SNS 홍보를 강조하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번에 업로드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 시리즈는 외주제작된 협회의 기존 영상들과 달리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협회 자체제작 영상이다.

콘텐츠 제작을 담당한 류종석 홍보팀장은 "부담없이 시청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을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