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령제약, ‘뿌리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국내판권 계약
세계 최초 스프레이 제형 피나스테리드 ‘핀쥬베’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다국적 제약사 알미랄과 세계 최초 스프레이 제형의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핀쥬베(Finjuve·사진)’에 대한 국내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령제약은 핀쥬베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게 된다. 핀쥬베는 2020년 이탈리아, 독일, 룩셈부르크, 포르투갈에서 출시 허가를 받았다. 보령제약과 알미랄은 2023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피부과 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사 알미랄에서 개발한 핀쥬베는 세계 최초 뿌리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성인 남성의 안드로겐성 탈모증에 처방되는 피나스테리드 성분을 경구용이 아닌 스프레이 제형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탈모 부위 두피에 직접 분무되는 국소 치료 방식으로,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효능·효과는 경구용 피나스테리드와 동등한 수준.

핀쥬베는 피부 친화성이 높은 수용성 반합성폴리머를 함유하고 있어 주성분인 피나스테리드가 두피 내 진피까지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꼬깔 모양의 스프레이 전용 콘(Cone)을 사용해 약물이 탈모 부위에 효율적으로 도포되며, 외부로 비산되는 것을 방지해 안전성을 높였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