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질·편의성 한번에...LG 신형 프리미엄 모니터
CES2022서 신제품 2종 공개
LG 듀얼업 모니터
울트라파인 나노IPS

LG전자가 화질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신형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내년 1월5일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2’에서 프리미엄 모니터 신제품 2종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제품은 ▷고화질 콘텐츠 작업에 최적화된 ‘LG 울트라파인 나노IPS 블랙’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LG 듀얼업 모니터’다. 2종 모두 CES 2022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받았다.

LG전자는 LG 울트라파인 모니터에 나노IPS 블랙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탑재했다. 실제에 가까운 순색을 표현하는 기존 나노IPS 디스플레이의 명암비를 2000대 1로 높여 더욱 선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이 특징이다. 디지털 영화협회(DCI)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8% 충족해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제공하며, 시야각도 넓어 좌우 측면에서도 색상 왜곡 없이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탈착이 가능한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센서를 이용하면 영상, 사진 작업에 필요한 색상 보정 작업을 간편하게 예약 설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LG 듀얼업 모니터도 새롭게 선보였다. 27.6형 나노IPS 디스플레이에 세로로 긴 16대 18 화면비를 적용한 제품으로 21.5형 모니터 두 개를 위아래로 이어 붙인 크기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