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웰컴저축은행, ‘it Award’ 시각디자인 대상 수상
업권 내 최초로 디자인 부문 외부 전문기관 수상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웰컴저축은행이 (사)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주관 국내 대표 디자인 시상식 ‘잇어워드(it Award)’에서 2021년 시각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축은행 업권에서 디자인 부문 외부 전문기관 수상은 처음이다.

잇어워드는 디자인 산업의 최고 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2011년부터 그 해의 가장 ‘잇(it-우수한)’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은 디자인 산업을 대표하는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의 우수한 작품이 선정된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초 발표한 자체 서체인 웰컴체를 적용해 워드마크, 패턴디자인, 체크카드 등에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이번 시각디자인 부문 출품작 중 가장 우수한 시각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체를 활용해 소상공인 간판 교체 지원 캠페인도 펼친 바 있다. 올해 1차로 선정된 소상공인 두 곳의 간판을 교체하는 등 웰컴체를 다양한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자사의 서체를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해 이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더욱 다양한 곳에서 서체를 활용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웰컴체가 적용된 다양한 물품들.[웰컴저축은행 제공]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