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1 의정부 바둑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바둑콘텐츠공모전 시상식. [한국기원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한국기원이 주관한 ‘2021 의정부 바둑페스티벌’이 지난 18일 의정부 정보도서관에서 열렸다.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을 비롯해 의정부시 시의회 오범구 의장,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바둑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시작으로 바둑토크쇼, 바둑체험교실과 바둑콘텐츠 수상작 전시회 등으로 이어졌다.

신진서 9단(왼쪽에서 4번째) 등이 참석한 바둑토크쇼에서는 한국 바둑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얘기했다.[한국기원 제공]

안병용 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바둑문화 기반 조성은 물론이고 장기적으로는 의정부의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넘어서 한국 바둑의 위상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바둑 토크쇼에서는 ‘바둑,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바둑계의 미래에 대해 전방위적인 전략과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했다.

바둑체험부스에서 어린이들이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한국기원 제공]

김일중 아나운서의 사회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토크쇼에는 신진서 9단을 비롯해 국가대표 코치 박정상 9단, 프로기사 겸 방송인 한해원 3단과 AI 전문가 송은영 한게임 팀장, 김태훈 바둑 칼럼니스트, 정아람 JTBC기자, 개그민 김학도 등이 참석했다.

한편 바둑체험교실과 바둑콘텐츠 공모전 전시회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찾았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