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해 편의점 키워드 ‘C.H.A.N.G.E’…이마트24, 긍정적 변화 소망 담아
▷Collaboration 협업
▷Home life 집콕 트렌드
▷Antivirus 감염 차단
▷New tech 신기술
▷Global 해외진출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이마트24가 올해 편의점 키워드를 ‘C.H.A.N.G.E’로 선정했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올해 편의점 키워드를 ‘C.H.A.N.G.E’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CHANGE는 ▷Collaboration(협업) ▷Home life(집콕 트렌드) ▷Antivirus(감염 차단) ▷New tech(신기술) ▷Global(해외진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앞글자를 따왔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변화된 일상생활을 의미함과 동시에 현재 상황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키워드다.

먼저 올해는 MZ(밀레니얼+Z)세대를 잡기 위한 이종 업계간 컬래버레이션이 가장 활발한 해였다. 도시락 구매 시 주식 1주를 랜덤으로 선물하는 주식도시락은 큰 인기를 끌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집에서 음주·영화·스포츠 경기까지 즐기는 ‘홈술족·홈영족·집관족’ 등 집콕 트렌드는 더욱 확산됐다. 올해 1월~11월 이마트24 와인 판매량은 230만병으로 지난 한 해 판매량인 170만병을 훌쩍 넘어섰다. 양주는 같은 기간 전년 대비 137% 증가했다.

올해도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안티바이러스(Antivirus) 상품 구매가 많았다. 마스크와 손세정제가 꾸준히 팔린 가운데,비타민·한방음료 매출이 36% 증가하기도 했다.

신기술이 도입된 스마트 매장도 올해 트렌드다. 올해 이마트24는 신세계아이앤씨의 신기술이 적용된 완전 스마트 매장 및 인공지능(AI)기반 무인 주류 판매 머신을 선보였다. 한국문화의 인기에 힘입어 ‘K편의점’도 돋보인 한해였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했으며, 12월 현재 9개점까지 늘어났다.

아울러 산업계 전반에서 강조되는 ESG와 관련 이마트24 역시 PL생수를 무라벨로 선보이고, 고객 참여형 숲 조성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힘을 기울였다.

이색적인 사회공헌으로 SSG랜더스가 삼진으로 팀을 위기에서 구할 때 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는 캠페인을 열기도 했다. 오연주 기자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