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동산원,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기관’ 새 비전으로…ESG 경영전략 선포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6일 열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혁신 성과점검회의’에서 새 비전과 경영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이날 새 비전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을 제시했다.

6일 한국부동산원(가운데 손태락 원장)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경영 비전 선포식 개최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제공]

이를 실현하기 위한 ESG 전략 목표를 ‘국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부동산 전문기관’으로 정하고 친환경 녹색경영 선도(E), 포용적 행복사회 구현(S), 건전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G)을 3대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아울러 부동산 온실가스 감축 선도 등 11개 전략 과제 및 세부 혁신과제를 추진해 ESG 선도 공공기관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7월 ‘ESG 경영 선포식’을 통해 기관의 ESG 경영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했다. 환경변화에 대한 효율적 대응과 ESG 전략수립 및 방향성 설정 등 ESG 경영추진을 위해 10월부터 ‘ESG 경영위원회’를 운영해왔다.

향후 부동산DB와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데이터 생태계 조성 지원 등 부동산 분야에서 ESG 경영 혁신을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기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 실천은 필수적인 요소”라면서 “경영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경영전략을 수립해 녹색경영 및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을 실현하는 ESG 선도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y2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