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콘텐츠로 충북을 잇다’···충북도, 충북콘텐츠이음페스타 개최
- 충북도 문화콘텐츠산업 지역거점 인프라 성과교류회
'콘텐츠로 충북을 잇다!' 충북콘텐츠이음페스타 개최 포스터

[헤럴드경제(청주)= 이권형기자] 충북도와 청주시, 충주시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문화재단,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주중원문화재단과 함께 충북콘텐츠누림터 대성비디오에서 오는 10일 ‘2021 충북콘텐츠이음페스타’를 개최한다.

충북 문화콘텐츠산업 지역 거점기관 간 성과교류의 장으로 마련된 충북콘텐츠이음페스타는, 충북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소개하고 도민의 콘텐츠 향유 기회를 확대키 위한 행사다.

오는 10일 개막하는 본 행사에서는 ‘콘텐츠로 충북을 잇다’를 주제로 ▷콘텐츠 성과 영상 상영, ▷콘텐츠산업 우수성과사례 발표, ▷지역특화콘텐츠제작지원 성과로 재즈뮤지션의 ‘melody of 충주, 남한강의 노래’라이브공연 등을 개최한다.

특히 충북콘텐츠누림터 차고극장에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충북산업패러다임 전환, ▷충북국악예술 지역특화형 메타버스 정책, ▷ESG와 게이미피케이션, ▷지역캐릭터 콘텐츠 창작에서 사업화까지, ▷지역소재활용 스토리텔링 사업화 등 충북 콘텐츠산업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성과발표가 이뤄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7일~18일까지 대성비디오에서는, 캐릭터 및 AR북 등 콘텐츠 상품을 전시하는 캐릭터텐션파티, 미디어월을 활용 웹툰/애니메이션 상영, VR/AR실감콘텐츠체험 등을 상설전시 형태로 운영하며 11일, 17일, 18일 오후 1시에는 버스킹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충북의 대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2021 충북콘텐츠이음페스타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별도의 등록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