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역보험公, ESG 시범사업 우수 中企 무역보험 인센티브 제공
이인호(왼쪽 두번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과 박진규(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이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수출 중소·중견기업 ESG 지원협의회 발족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제공]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는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지원을 위해 ESG 시범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무역보험 특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ESG 시범사업은 전날 산업통상자원부와 무역보험공사 등 수출 유관기관이 발족한 '수출 중소·중견기업 ESG 지원협의회'가 수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지원 사업이다.

최근 글로벌 대기업이 납품업체 선정 시 ESG 평가를 반영하는 등 수출기업의 ESG 경영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협의회는 이 사업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이 외국 정부나 기업의 평가에 대비해 ESG 역량을 키우도록 도울 계획이다. 무보는 ESG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중소·중견기업 중 평가 우수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보험 우대 등 다양한 무역보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부진한 기업에는 컨설팅·교육 등을 지원한다.

구체적인 인센티브로는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바이어 신용조사 보고서 무료제공 ▷수출대금 회수 지원을 위한 단기수출보험 한도 우대 책정 및 보험료 할인 ▷수출 이행자금 지원을 위한 수출신용보증 한도 우대 책정 및 보증료 할인 등이 있다.

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전 세계적인 ESG 확산 흐름이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정부와 유관기관이 힘을 모으게 됐다"며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지원하는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중소·중견기업의 ESG 전환을 적극 지원해 지속 가능한 미래 무역기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