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핀크,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앱 개편
UI/UX 개선과 자산 조회 확대
핀크 리얼리도 변화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핀테크 기업 ‘핀크’가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산관리 서비스’와 ‘핀크리얼리’를 리뉴얼 오픈한다.

이번 개편은 핀크앱 하나로 자신의 숨은 자산을 한데 모아 보여주고, 이를 분석해 초 밀착 맞춤 관리를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 여기에 타인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보고 재테크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핀크리얼리’를 연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전망이다.

주요 개편되는 사항은 ▷UI/UX((사용자 환경 및 경험) ▷가상자산 등 자산조회 범주 확대 ▷통합 분석 기능 ▷상세내역 조회 ▷맞춤형 기능 ▷핀크리얼리 UI/UX 및 기능 등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자신의 자산(예적금, 투자, 연금, 보험 등)을 핀크에 연결하면 되며, 자동차, 부동산 등의 비금융 자산도 추가하여 관리할 수 있다. 핀크는 등록된 자산을 분석해 총 자산은 물론, 업권, 유형, 상품별 주요정보를 그래프와 도표로 시각화,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주요 자산으로 떠오른 ‘가상자산’을 등록해 실시간 시세 변동에 따른 투자현황, 손익,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퇴직연금(IRP), 카드별 포인트, 대출 잔액 및 이자 조회는 물론, 각종 고정지출 금액 및 날짜 알림 등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한다.

금융SNS ’핀크리얼리’도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새롭게 태어났다. 핀크는 유저들의 주목도가 높은 총 자산현황을 요약해 보여주고, 투자현황을 타임라인 상단에 배치했다. 또 타인의 월별 금융 활동 거래내역을 볼 수 있게 설계했다.

핀크는 디지털 금융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나금융 계열사 간 축적된 데이터 공유 및 기술 교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이번에 오픈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아직 시범서비스 단계이지만, 향후 금융 데이터 분석결과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애주기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들을 맞춤 제안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많은 고객들에게 핀크가 노하우를 제공하는 ‘금융 가이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