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26일 분양
반도건설 ‘파피에르 내포’도 동시에

반도건설은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에서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투시도)과 단지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오는 24일 동시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동, 전용면적 84㎡ 총 955가구 규모로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들어선다. 내포신도시에서 공급되는 첫 주상복합 아파트다.

파피에르 내포는 연면적 1만9109㎡ 규모로 지하 1층~지상 3층에 약 200실이 들어선다. 팝 아티스트 크랙&칼의 디자인이 접목된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다음달 7일과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7일로 예정돼 있으며 정당계약은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내포신도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다. 신청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경과 시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로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처분·전입 조건 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다.

단지는 내포신도시 행정타운 및 중심상업지역이 인접해 있으며 충남도서관, 마트, 병원, 우체국, 대학교(예정) 등이 반경 1㎞ 내 위치한다. 단지 옆으로 신경천이 흐르고 자미원 연못, 홍예공원 등 녹지시설을 누릴 수 있다. 홍북초(이전예정), 한울초,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가 가깝다.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갖춰져 있으며 내포신도시 진입도로(2022년 예정), 서부내륙고속도로(2024년 예정) 등이 예정돼 있다.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소요시간이 2시간에서 48분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이 밖에 충남대 내포캠퍼스(추진중), 첨단산업단지 조성, 수소에너지 규제자유특구(지정) 등 개발호재가 있다.

전 가구 4베이 판상형으로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동간 거리를 넓혔다. 에이피글로벌에서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한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김은희 기자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