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H-모빌리티 클래스’ 모집…“미래 인재 찾습니다”
전동화·자율주행 교육…이공계 학생 700명 선발
심화과정 우수 학습자는 채용 때 서류전형 면제도
현대자동차 본사. [헤럴드DB]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차량 전동화 및 자율주행차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국내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H-모빌리티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H-모빌리티 클래스’는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등 미래 자동차 분야의 핵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7월 차량 전동화 분야 1기(500명)을 시작으로 올해 6월 차량 전동화 분야 2기(500명), 자율주행차 분야 1기(350명) 등 1350명의 인원을 선발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차량 전동화 분야 350명, 자율주행 분야 350명 등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분야별로 배터리, 모터 등 전동화 분야와 네트워크 등 자율주행 분야의 온라인 강의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수료 및 평가 합격 교육생에게는 현대차 현대엔지비 명의의 ‘직무능력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후 심화 과정을 수강하는 교육생 가운데 우수 학습자로 선발되면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 미래차와 관련된 R&D핵심 기술을 접하고 배워볼 좋은 기회가 될 것”라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