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샘표, 산자부 10대 ‘등대기업’ 선정…신시장 개척 인정

샘표식품이 17일 ‘중견기업 글로벌 혁신대전’에서 ‘2021년 10대 등대기업’으로 선정됐다.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샘표가 신시장 개척의 공로를 인정받아 ‘등대기업’으로 선정됐다.

샘표는 지난 1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중견기업 글로벌 혁신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중견기업 글로벌 혁신대전’은 국가 경제의 활력 제고를 위해 ▷신사업 발굴 ▷신시장 개척 ▷신시스템 도입 등을 성공적으로 해낸 기업을 등대기업으로 선정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2024년까지 100대 등대기업 발굴 및 지원을 목표로 하며, 2021년 첫 기수로 10개 기업을 발표했다.

샘표는 제품의 글로벌화, 현지화를 통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성과를 인정받아 신시장 개척 부문 등대기업으로 선정됐다. 샘표는 해외에서도 한국의 우수한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 한식간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를 선보였다. 연두는 샘표의 미생물 제어 기술로 간장 고유의 진한 색과 향은 줄이고 나트륨 함량도 낮춰 전 세계인이 쉽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또한 샘표는 해외의 저명한 요리과학 연구소와 공동연구를 통해 각국의 식생활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도입했다.

샘표 관계자는 “2012년부터 스페인의 세계 최초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Alicia Foundation)’와 공동으로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해 현지 식재료와 요리법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우리맛의 핵심인 콩 발효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려왔다”며 “이번 등대기업 선정의 의미를 더욱 살려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샘표의 비전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nir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