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이재명 "내일 수능…온 마음으로 수험생 응원"
"수험생 여러분의 지난 시간들을 믿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구 청년문화공간 신촌파랑고래에서 열린 청소년·청년 기후활동가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17일 수능 시험을 하루 앞둔 수험생들을 향해 "온 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수험생 여러분의 지난 시간들을 믿는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 같은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이 후보는 먼저 "수능을 앞두고 많이들 긴장되실 것 같다. 아마 지금쯤이면 마치 수능만을 바라보며 살아온 것처럼, 많은 이들이 내일의 운을 말하고 있을는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수험생 여러분의 지난 시간들과 노력, 그 안에서의 희로애락이 어찌 수능만을 향한 것이겠느냐"며 "설령 시험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그간의 노력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을 여러분답게 만드는 모든 것들이 어디 가지 않는다"며 "그러니 내일 하루는 쌓여온 시간과 자신을 믿고, 후회 없이 보내시길 바란다. 애쓴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실 것"이라고 덕담을 건넸다.

이 후보는 수험생들을 향해 "긴 시간 잘 버텨내셨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이라면서 글을 맺었다.

badhone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