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무원 ‘풀스케어’ 국내 첫 고령친화우수식품 인정
풀무원 9개로 최다 지정
고령자 배려한 제품 인정받아
음료부터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으로 구성
풀무원푸드머스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가 고령자를 배려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정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 [풀무원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풀무원푸드머스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가 고령자를 배려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정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

4일 풀무원푸드머스는‘풀스케어 갈치무조림’을 비롯해 ‘스무스한끼밀 닭고기브로콜리’ 등 총 9개 제품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정부는 고령자를 위한 식품 개발과 시장 활성화 등을 위해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고령친화제품에 식품을 추가하며 8개 기업, 27개 제품을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했다. 풀무원은 이 중 최다 개수인 9개 제품이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1호부터 9호까지 지정됐고,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진 고령자를 위한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섭취, 영양 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 등을 조정하여 제조 및 가공한 식품으로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물성과 점도 특성에 따라 단계를 나누어 ▷1단계 치아섭취 ▷2단계 잇몸섭취 ▷3단계 혀로섭취로 구분된다.

이번에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된 풀무원 ‘풀스케어’ 9종은 음료부터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령자가 일상에서 음식물 섭취 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과 맛까지 고루 고려했다.

고령친화우수식품지정 1호 제품인 연화반찬 '갈치무조림'은 시니어가 선호하는 갈치조림 메뉴를 밥 한 공기에 반찬 하나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갈치의 뼈까지 부드럽게 만들어 씹기 편한 것이 특징이며 고령친화우수식품 1단계에 해당된다.

‘스무스 한끼밀’은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목 넘김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죽처럼 부드럽게 만든 한 끼 영양균형식이다. 대구두부, 닭고기브로콜리, 쇠고기야채, 전복미역 4종으로 출시됐다.

풀무원 FI사업부 김가연PM은 “초고령사회 진입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고령친화식품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풀스케어’의 제품들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음료부터 간식까지 다양한 브랜드로 시니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풀무원 온라인몰과 디자인밀에서 11월 19일부터 특별기획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풀무원은 식품 안전성, 품질 등 고령자를 배려한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제품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