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거래소·코스닥협회, ‘코스닥시장의 ESG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거래소와 코스닥협회는 3일 오전10시 30분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코스닥시장의 ESG 경영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왼쪽부터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장경호 코스닥협회 회장. [사진=코스닥협회]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코스닥협회는 3일 한국거래소와 ‘코스닥시장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코스닥 상장기업의 ESG 인식 제고 및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한 상장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회와 거래소는 ▷코스닥 상장기업들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ESG 설명회’ 개최 ▷코스닥 상장기업 내 ESG 경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ESG 심화교육 과정’ 도입 ▷코스닥 상장기업 경영진들의 ESG 경영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한 ‘코스닥 ESG 포럼’ 운영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장경호 코스닥협회 회장은 “ESG가 산업 전반에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코스닥 기업도 ESG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한국거래소와 ESG 업무협약을 통해 코스닥기업들이 ESG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은 “한국거래소와 코스닥협회는 코스닥기업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새로운 경영 전략으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코스닥 기업들이 ESG로의 경영 패러다임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