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 업계 첫 물류전문지식 플랫폼 ‘로지덕스’ 론칭
한진물류연구원 기획·한진 운영 맡아
물류 전문가 매칭…정보 불균형 해소 
향후 영어버전, 글로벌 공유의 장 기대
로지덕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진 제공]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한진이 업계 최초로 물류전문지식 플랫폼인 ‘로지덕스(LogiDucks)’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한진물류연구원이 기획하고, 한진이 운영을 맡는 ‘로지덕스’는 사용자에게 물류 분야에 특화된 지식을 제공하고, 물류 전문가를 매칭하는 플랫폼이다. 보편적인 지식정보의 교류를 넘어 전문가가 직접 제공하는 지식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이를 통해 관련 종사자에게는 물류업무 역량 강화를, 소상공인·1인 기업·사회적 기업 등에는 전문적인 도움을, 관련 학과 학생과 연구자에게는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지덕스는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물류 전문가 매칭 서비스 ▷전문가가 제공하는 물류전문지식 서비스 ▷물류 관련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서비스는 무료다. 컨설팅 등 요구 정보의 수준에 따라 사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개인 이용자가 대상이며, 향후 기업·기관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영문버전도 예정돼 있다. 국가별 상이한 규제와 지리적 특수성이라는 글로벌 물류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물류 지식을 제공하는 전문가는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일반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자의 질의응답과 물류 관련 칼럼, 노하우 공유 등 플랫폼에서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Expert Point)를 획득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향후 제공하는 유료 지식 서비스 활동으로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산업이 경제와 생활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음에도 물류 관련 전문지식은 쉽게 접하기가 어려웠다”며 “로지덕스가 물류와 관련된 온라인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면서, 물류 전문 지식을 사회구성원과 공유함으로써 물류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