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보공단, 제10기 '건강보험 모니터단' 모집
건강보험 정책에 관심 있는 건강보험 가입자 누구나 참여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 [연합]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각종 정책과 공단 현안에 대한 국민관점의 평가와 개선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10기 ‘건강보험모니터단’ 모니터단원을 오늘부터 이달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건강보험 모니터단’은 각종 정책, 공단의 다양한 활동, 고객의 불편 불만을 유발하는 불합리한 제도, 업무개선사항 등에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국민참여제도다. 선정된 모니터단원은 일반 국민의 대표로서 분기별 모니터링 참여, 연 2회 간담회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니터단원의 의견수렴 결과는 공단의 정책 및 제도개선 방향설정에 활용되며, 공단은 국민의견이 반영된 업무추진으로 건강보험 정책에 대한 국민수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모니터단원은 건강보험 정책에 관심 있는 만 20세 이상의 건강보험가입자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전국 단위 다양한 계층으로 1000명을 구성하게 된다. 단원은 선정기준에 따라 지역별, 연령별, 직업별로 분산해 선정하고 선정된 임기는 2년으로 선정지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 결과는 12월 중에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공고문에 안내한 활동지역 지역본부 또는 고객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fact051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