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대통령 "이재명 대통령 후보 지명 축하, 다른 후보는 위로와 격려"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선거 서울지역 합동연설회에서 대선후보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선출됐다. 사진은 지난 5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 평택시 삼성전자 평택단지 3라인 건설현장에서 열린 'K-반도체 전략 보고'에서 '반도체 생태계 강화 연대 협력 협약식'을 마친 후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박수치는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0일 "더불어민주당 당원으로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명을 축하한다"고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또 "경선 절차가 원만하게 진행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문 대통령은 " 선의의 경쟁을 펼친 다른 후보들에게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며 "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했다.

민주당은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지역 순회경선에서 전체 누적 득표율이 과반을 넘긴 이 지사를 대선후보로 확정했다. 이 후보는 지난달 4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지역별 순회 경선과 1~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누적 득표율 50.29%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이낙연 전 대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박용진 의원 등을 제치고 결선 투표 없이 본선 후보로 확정됐다.

cook@heraldcorp.com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