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침략 즉각 응징, 美 LA 한복패션쇼, 뉴욕선 지구촌한복영상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선 한국문화재재단의 유산방문캠페인으로 지구촌 이웃들이 대한민국 한복을 입은 영상이 한달 내내 상영되더니, 이번에 로스앤젤레스에선 보란듯이 아메리칸 미국인, 중화권 미국인 앞에서 한복패션쇼가 거행됐다.

문화침략엔 즉각 응징하고, 한치의 틈도 주지 않는다.

LA 한복패션쇼

주 로스앤젤레스 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박경재)은 현지시간 10월 1일(한국 10월2일), 2021 개천절 행사에 LA거주 주요인사를 초청하여 한복패션쇼를 개최했다.

2일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복식문화를 통한 문화외교를 위해 준비된 한복패션쇼는 한문화진흥협회의 협력으로 정사무엘 총감독과 신애수, 차영아, 진혜지, 이은진 한복디자이너 등 연출팀을 미국으로 파견해 로스앤젤레스 주요내빈과 재외동포 및 현지인들에게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국제문화행사 전문 연출가인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의 총연출 아래, 대한민국 한복외교사절단 소속 디자이너들의 작품으로 올려진 이번 한복패션쇼는 화려한 무대로 시종일관 관객들의 환호와 감탄을 자아내게 했다.

박경재 총영사는 환영사를 통해 “제4353주년 개천절 경축식 행사 개최를 기념하고 축하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복패션쇼에서는 ‘2021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권가현(진), 최혜란(선) 한복 모델이 미국 모델들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여 패션쇼가 종료된 이후에도 늦게까지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