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진포에 18홀 골프장 들어설까
강원도 고성군이 거진읍 등대공원 일원 33만평 부지에 약 1210억원을 투자해 대중제 골프장(18홀), 콘도미니엄(200실), 어업 전시·체험관 및 판매장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사업을 추진,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3rf]

[헤럴드경제(고성)=박정규 기자]강원 고성군은 거진등대공원 및 화진포 주변지역 체류형 관광복합시설인 농어촌 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추진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30일 거진읍행정복지센터에서 민·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거진 등대공원 농어촌 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 은 거진읍 등대공원 일원 33만평 부지에 약 1210억원을 투자해 대중제 골프장(18홀), 콘도미니엄(200실), 어업 전시·체험관 및 판매장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지역개발사업이다.

작년 11월 사업 시행사인 ㈜클럽화진포의 사업제안 이후 여러 차례 거진읍 기관단체 사업설명회 및 주민설명회를 통해 사업계획을 알린 만큼 이번 민․관 간담회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사업 추진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화진포 국제휴양관광지 조성사업’ 및 ‘산북리 농어촌관광휴양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고성 북부권 투자사업 및 추진상황 등에 대한 설명으로 향후 투자사업 연계개발 및 발전방안에 대해 주민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