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특징주] 바이오로그, 세계최초 비강분사 코로나 차단제 아마존 판매에 강세

[헤럴드경제=이호 기자]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관계사인 샐바시온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판매승인을 신청한 비강 분사형 코로나19 예방제가 아마존 판매 가능성이 부각되면서 바이오로그디바이스가 강세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오전 9시 41분 전일 대비 490원(12.16%) 상승한 4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관계사 샐바시온이 개발한 '코빅실-G(COVIXYL-G)'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가 인간 단백질에 부착되는 것을 차단하고, 감염의 근원지인 비강 및 구강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COVID-19를 방어함과 동시에 무력화, 이를 사멸시키는 과학적 메카니즘으로 설계되어 있다.

이 제품의 유효성분(Active Ingredient)은 LAE(Lauroyl arginine ethyl esters)와 구리염(Copper Salts)의 합성물로 최적의 조성비와 유효성분의 첨가물을 통해 정교하게 조합하여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COVID-19를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는 조성물이다.

주요 유효성분으로 알려진 구리염은 FDA의 안전성 인정제도 중 최상위 등급인 GRAS에 분류, 일상생활 속에서 식품 첨가물 등으로 사용되는 가장 안전한 물질로 인정받고 있다. LAE(Lauroyl arginine ethyl esters) 역시 오랜 기간 사용된 식품첨가물로서, 안전성은 이미 검증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관계자는 "샐바시온이 개발한 이 물질은 코로나-19 주요 감염경로인 비강 뿐만 아니라 또 다른 감염경로가 될 수 있는 구강까지도 보호한다는 점에서 다른 제품과는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며 "비강 경우 비강스프레이, 구강 경우 구강가글 형태 제품이 출시될 OTC로 나올 예정으로 곧 미국 내 최대 약국 체인인 Walgreens, CVS, Amazon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자회사 BLD를 통해 샐바시온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제인 비강스프레이 코빅실(COVIXYL) 중동 지역 판권을 확보하고 있다. 총판권 지역은 사우디아라비아, UAE, 이란, 이집트, 터키 등 중동 5개국으로 중동과 북아프리카를 잇는 주요 상권과 유통경로를 망라하고 있다.

number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