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제품·신기술>현대바이오랜드, 체지방 감소 ‘발효율피추출분말’ 개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발효율피추출분말’을 개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의 개별인정허가를 획득했다. 이는 밤 속껍질 활용해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극대화시킨 새로운 천연물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번 신소재 개발에 자사가 보유한 효모 균주를 활용해 폴리페놀 성분의 양을 증대시키는 ‘항비만 조성물 제조법 특허기술’을 활용했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체지방의 합성 억제와 지방산화 촉진 통한 체지방량 감소 등의 효능을 갖췄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효능 검증을 위해 중앙대 병원과 함께 12주에 걸쳐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고, 체지방량, 내장지방면적, 복부지방면적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번 허가 획득으로 향후 ‘발효율피추출분말’에 대한 독점적인 생산 및 공급할 수 있는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은 획득 과정이 까다롭지만 획득 시 해당기업만이 원료 및 효능에 대한 독점적 사용권리를 얻게 된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 말 관절건강 기능성 식품소재 발효우슬등복합물(제2020-12호) 개발에 성공한데 이어 이번 체지방 감소 효능의 발효율피추출분말까지 2년 연속으로 개별인정허가를 획득하는 등 독자적인 원료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유재훈 기자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