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페이, 비개발직군 첫 공개채용
14일까지 2주간 진행
자유형식 지원서 작성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카카오페이가 2021 프로덕트 매니저 채용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비기술 직군 대상 공개 채용에 나서는 것이다.

이번 프로덕트 매니저 모집은 1일부터 14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부문 구분 없이 지원자를 모집한다. 지원자는 면접 이후 적합한 부문을 논의하여 입사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9월 17일 서류 전형 결과 발표가 완료된 후 1·2차 인터뷰로 진행된다.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인터뷰는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공채에 ‘간편지원 서베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해 구글 설문지로 지원서를 받는다. 지원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후 전화번호, 경력 기간, 유입경로 등 간단한 설문 문항에 대한 답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자기소개 문항이 따로 없어 지원자는 자유롭게 본인의 역량을 기술하면 된다. 프로필·개인 블로그 url 업로드, 포트폴리오·서비스 제안서 등 파일 첨부, 자기소개 텍스트 작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설문지에 본인 역량을 표현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서비스가 확장함에 따라 새로운 방법으로 첫 비기술 직군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세상에 없던 금융서비스를 마음 놓고 만들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