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모가디슈' 2021년 개봉 영화 최초 300만 돌파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영화 〈모가디슈〉가 8월 28일(일) 오전 개봉 33일째 300만 관객을 돌파, 2021년 개봉 영화 최초 300만 돌파작이 됐다.(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블랙 위도우〉의 최종 스코어를 경신하자마자 다시 한번 세운 흥행 신기록이다. 이로서 〈모가디슈〉는 2021년 최고 흥행작이자 최초 300만 관객 돌파 영화 라는 영광을 거머쥘 수 있게 되었다.

〈모가디슈〉는 개봉 이후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4주 연속 박스오피스 TOP3 입성 등 입소문 흥행작들이 밟아온 코스를 그대로 밟는 중이다. 이처럼 〈모가디슈〉가 관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무엇보다 오랜만에 만난 완성도 있는 한국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호응이 큰 데에 있다.

현재 〈모가디슈〉는 CGV 골든에그지수 97%선을 여전히 지키고 있으며,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평점도 9점대를 유지하며 관객과 작품간 높은 신뢰감을 형성 중이다. 이처럼 높은 관객 평점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점에 개봉한 〈모가디슈〉가 작년 거리두기 완화 시기에 개봉했던 흥행작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반도〉와 비등한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도 장기 흥행 레이스가 기대되는 지점이다.

‘진정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는 영화’라는 호평으로 2021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을 기록한 〈모가디슈〉의 입소문 흥행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기로, 남북 대사관이 공조해 소말리아를 탈출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