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건설, 공원 품은 진주 ‘더샵 진주피에르테’ 분양
진주 초대형 장재공원 내 단지 조성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 포스코건설이 경남 진주시 초대형 규모의 공원인 장재공원 안에 만든 아파트 ‘더샵 진주피에르테’를 분양한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포스코건설의 ‘더샵’과 프랑스어로 자랑, 자부심을 뜻하는 ‘피에르테(FIERTE)’를 결합한 단어다. ‘진주의 자랑이자 입주민의 자부심이 될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공원을 개발하고 공원 부지 내 아파트를 함께 건립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일환으로 만든 단지다. 장재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단지 주변으로 초전초, 진주동명중·고, 명신고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동부시립도서관도 건립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3층 지상 최고 28층 7개동 총 79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기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부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한층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커뮤니티 공간에는 피트니스,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이 마련된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하고,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제어하도록 했다. 승강기 내부에는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진주에 공급되는 첫번째 ‘더샵’아파트이자, 초대형 장재공원을 품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역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는 비규제 단지라는 점도 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